[왓처데일리] 남성들의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차도남’이란 말이 유행하고 있다. 차도남에 어울리는 피부는 피부 좋은 여성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도자기 피부를 자랑한다.
만약 차도남 피부가 여드름이 가득 있고 여드름 흉터에 귤 껍질 같은 모공이 넓다면 아무리 능력을 가졌다 해도 차도남이라 불릴 수 없다. 피부관리를 하기 어려운 계절이 바로 겨울이다. 더군다나 게으른 남성들의 경우 날씨가 추워지고 과도한 음주로 피곤해지면 피부관리는 커녕 세안도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되면 피부가 더욱 망가지는 악순환을 겪게 된다.
최고의 피부관리센터로 인정받으며 많은 연예인들도 관리를 받고 있는 멋진인생에스테틱 서울 목동점 최미영 원장으로부터 겨울 차도남이 되는 피부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남성 피부의 위협 요소들
남성들은 사회생활을 통해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리고 대부분이 평상시에 과도한 음주나 흡연을 많이 하고 있다. 결국 인체의 이상 리듬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가장 먼저 표출하는 피부로써는 당연히 많은 부담과 함께 트러블을 불러 일으킬 수가 있다. 식습관에 있어서도 바깥 음식을 많이 먹는 남성들은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져 있다. 자극적인 음식이 위 등 비위기관에도 문제를 일으키지만 피부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
세안에 신경을 쓰자
남성들은 여성들의 세안법을 철저하게 따라할 필요가 있다. 여성의 경우 화장을 했으면 클렌징 제품으로 닦아낸 뒤 비누로 씻는다. 이때 물의 온도는 미지근하게 한다. 그것은 물이 뜨거우면 지방분이 많이 씻겨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비눗기를 완전히 없앤 뒤 찬물로 행구고 모공을 닫아준다. 또한, 비누나 클렌징 제품을 고를 때 보습효과가 있는 제품이 좋다.
피부 마사지
수분전용 에센스나 수분 크림을 피부 결에 따라 손가락 끝으로 마사지하듯 천천히 발라준다. 두 가지 이상의 제품을 사용할 때는 피부에 수분이 잘 흡수되도록 시간을 충분히 두도록 한다.
눈가 주름 방지
아이크림을 꼭 바르도록 한다. 눈가는 피지선이 적어 잔주름이나 처지기 쉬운 곳임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이크림은 문지르기보다는 손가락으로 톡톡 두들기듯 발라준다.
팩 마사지를 가끔식
수분 공급 팩을 일주일에 1∼3회 정도 해주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신선한 야채나 과일로 팩을 수시로 해주며, 오이 양배추 사과 감자 등 이 좋다.
최미영 원장은 차도남의 완벽한 피부 비결은 결국 남성들이 평상시에 여성들 노력의 반만큼만 실천해 옮겨도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부끄러움을 넘어서서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포기하지 말도록 하자.
도움말 : 멋진인생에스테틱두피센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