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처데일리] 사람의 얼굴은 개인 간의 특징이 가장 잘 나타나는 부위로 그 사람의 성격과 인생이 다 담겨있는 곳이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아름다운 눈, 코, 입, 얼굴피부 등 생김새에 대해 관심이 많다.
특히 마음의 창인 눈은 표정언어에 매우 중요한 부위로 사람의 감정과 의사를 가장 잘 나타내고 코는 보는 이의 눈에 제일 먼저 띄어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눈과 코에 대한 관심은 더 높은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누구나 봐도 아름다운 눈과 코는 어떻게 생겼을까?
대표적으로 눈이 예쁜 연예인을 꼽으라 하면 문근영, 이민정, 김태희 등을 들 수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눈과 얼굴의 비율이 조화로워 자연스러우면서도 커 보이는 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눈은 얼굴의 넓이를 수직으로 다섯 등분했을 때 한 등분 정도의 넓이이며, 눈과 눈의 간격은 눈의 길이와 같은 정도가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아름다운 눈을 갖기 위해 성형을 생각하고 있다면 눈의 길이와 폭뿐만 아니라 눈꺼풀 모양, 피부의 상태와 두께, 눈 지방의 양 그리고 눈 뜨는 힘을 고려하여 수술을 해야 한다. 만약 눈이 작을 경우 쌍꺼풀과 함께 앞트임이나 뒷트임을 병행하는 것이 좋으며, 눈뜨는 근육이 약해 눈동자가 가려져 답답하게 보일 경우 눈매교정을 하면 선명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코는 측면에서 보았을 때 이마에서부터 S자 곡선의 모양을 그리며, 정면에서 보았을 때 콧등의 폭이 1cm 내외의 적당한 폭을 가지며 내려오는 것이 좋고 얼굴의 한가운데 솟아있는 만큼 다른 부위와의 균형과 조화가 잘 이뤄져야 한다. 연예인으로 따지면 한가인, 민효린의 코가 누구나 부러워하는 예쁜 코이다.
위 연예인처럼 예쁜 코를 갖고 싶다면 콧등이 낮은 사람은 보형물을 이용해 알맞게 높여주고, 콧등이 약간 튀어나왔거나 매부리코인 사람의 경우에는 콧등을 다듬어 매끄럽게 교정해 주어 얼굴의 균형을 깨지 않은 범위 내에서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예쁜 코는 콧등의 높이뿐만 아니라 코끝의 모양도 중요하다. 코끝성형은 코끝연골을 묶어주거나 자가연골을 이식해주면 코가 오뚝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코끝이 길거나 넓고 뭉툭한 경우 코끝성형을 통해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도움말 : 바이오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