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시가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농촌마을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도시민 모시기에 나섰다.
남원시는 1일 아영면 흥부골과 이백면 요천, 보절면 천황봉 등 3개 권역에서 지역 특성을 살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영면 흥부골 권역은 `선과 우애의 전통문화가 살아있는 흥부골`을 주제로 감자 캐기와 감자 삼굿구이, 감자 외발수레 고랑뛰기, 포도 봉지씌우기, 고무신 멱감기 등 1박2일 코스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백면 요천 권역은 `청정 가득, 체험 가득, 남원 요천골`이란 타이틀로 허브 체험과 생활공예, 다슬기·미꾸라지 잡기, 도예체험, 꽃 구경하기 등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한다.
보절면 천왕봉 권역은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생태휴양마을, 천황봉권역`을 모토로 만행산 천황봉 등산, 생활 다도 체험, 천연 염색 체험, 공예품 체험(민화부채, 북 아트), 물놀이 체험 등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권역별로 생산되는 농산물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농산물 판매장을 수시로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권역별 특성을 최대한 살린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방문객의 재방문 비율을 높여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와 농촌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권역별 홈페이지와 연락처는 다음과 같다.
△흥부골(www.heungbugol.com. ☎063-625-2932)
△요천(ycgo.kr. ☎063-636-7048)
△천황봉(www.chbvill.com. ☎ 063-626-4771)